골프를 치기 좋은 계절,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시작하고 있다. 골프를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물품들이 있는데 어떤 물품들이 필수로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골린이 준비물, 골프 첫 시작하는 골린이의 필수 준비 물품!
1. 골프채
골프를 하기 위해선 장비가 필요하다. 바로 골프채이다. 장비가 있어야 연습을 할 수 있으며 골프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처음부터 새 골프채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7번 아이언과 드라이버 두개만 연습해도 처음엔 충분하다. 주변에서 골프를 치는 사람이 있다면 주변 사람에게 채를 얻을 수도 있으며 싼 중고채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골프를 길게 가야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은 스포츠이다. 내가 이 골프를 오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골프채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2. 골프 장갑
골프 장갑을 끼지 않고 처음에 연습한다면 손이 난리가 날 것이다. 물집과 까짐의 연속으로 일상 생활에 많은 아픔이 찾아올 수도 있다. 때문에 골프는 장갑을 꼭 끼고 연습해야한다. 장갑을 끼면 손을 다치는 것을 방지해줄 뿐 아니라 골프 그립이 돌아가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 골프채를 알맞게 집을 수 있게 그립감을 만드는 역할도 골프 장갑이 한다. 비싼 골프 장갑은 연습에 필요하지 않다. 시중에 자기에게 맞는 사이즈의 싼 장갑을 여러개 사는 것을 추천한다.
3. 오래갈 수 있는 체력과 마음가짐
골프를 첫 연습을 한 다음날엔 많은 사람들이 온 몸이 아프다고 얘기한다. 또한 얼마 안가 그만두겠다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다. 골프는 절대 단기간에 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니다. 최소 6개월은 연습해야 필드 나가서 몇개의 공이 맞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골프는 이 운동을 오래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이 꼭 필요하다. 또한 한번 연습할 때 한시간에서 최대 두시간 정도 연습을 하게 되는데, 오래 연습할 수 있는 체력도 필요하다. 다른 스포츠들처럼 엄청나게 힘들어서 체력을 요하는 운동은 아니지만 길게 끌고갈 수 있는 체력은 제일 필요한 스포츠이다.
4. 골프 멘토
혼자 골프를 오래끌고 가는 것을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함께 골프를 시작하는 친구가 있으면 제일 좋겠지만, 그게 없다면 먼저 시작한 친구나 가족에게 의지를 해야한다. 스윙 연습 시 영상을 보내면서 자기를 셀프 체크를 같이 해줄 수 있는 멘토같은 사람이 있다면 어려운 골프를 처음 시작할 때 조금은 수월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골프는 정해진 스윙 모습이 없다. 사람마다 다양한 스윙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 자기 스윙을 빠르게 만들고 익숙하게 하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